4단계 : 정직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소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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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를 위한 네트워크비즈니스

4단계 : 정직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소통 (1)

어느 날, 나성공 씨는 주변 커피숍에서 

황 씨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성공 씨가 먼저 입을 열었다. 

"황 씨, 요즘 내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하면서 

깨달은 게 하나 있어."


황 씨는 미소를 지으며 물었다. 

"오호, 뭔데? 혹시 사업 비법이라도 깨달았나? 

나도 좀 알려줘 봐."


성공 씨는 고개를 끄덕이며 진지하게 말했다. 

"사업 비법이라기보다는, 

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정직과 투명한 소통이라는 걸 알게 됐어. 

사람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성공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지."


황 씨는 턱을 괴고 생각에 잠겼다.

 "음, 맞는 말이네. 

아무리 달콤한 말로 꼬드겨도, 

결국에는 진실이 드러나기 마련이지. 

그래서 어떻게 하고 있는데?"


성공 씨는 그동안 실천해 온 방법들을 설명했다.

 "가장 먼저,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기로 마음먹었지.

제품 성분 하나하나부터 제조 과정, 

사용법, 효과까지 자세하게 설명했어. 

내가 식품 안전 전문가라도 된 것처럼 말이야. 

고객들이 제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했지."


황 씨는 감탄하며 말했다. 

"역시 깐깐한 나성공 씨 답구먼! 

그렇게까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사람은 별로 없을 텐데."


나성공 씨는 웃으며 말을 이었다. 

"그리고 절대 과장된 주장을 하지 않기로 했어. 

마치 양심을 걸고 맹세하듯이, 

제품의 실제 효과에 대해서만 솔직하게 말했지. 

예를 들어,

‘이 제품은 꾸준히 복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효과를 보장할 수는 없어요.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라고 정확하게 설명했지. 

만병통치약처럼 과장해서 이야기하면, 

결국 고객들만 실망하게 되니까."


황 씨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건 정말 중요한 일이지. 

솔직해야 신뢰를 얻을 수 있어."